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15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2025년 하반기 퇴직연금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금형 퇴직연금 등 최근 제도 변화를 살펴보고 향후 투자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대표가 ‘기금형 퇴직연금 제도의 동향과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했다. 손 대표는 발의된 법안과 제도 도입이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 한국 연금시장의 구조적 특징과 향후 방향성을 분석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올해 신설된 DB 클래스 상품인 ‘미래에셋 헤지펀드 셀렉션’ 펀드가 소개됐다. 또한 ‘미래에셋 TDF 시리즈’를 통한 은퇴자산 마련 전략도 공유됐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마케팅부문 손수진 대표는 “퇴직연금 제도의 변화와 시장 환경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운용 전략의 차별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 기금형 제도를 포함한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퇴직연금 상품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연금시장의 성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ETF, 상장 5년 만에 아시아 최대 ETF로 성장한 비결은?
-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으로 어린이 글로벌 역량 강화할까?
- 미래에셋자산운용,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시행에 어떤 ETF를 제안했나?
- 미래에셋자산운용, AI 어시스턴트 도입으로 투자자 편의성 높였나?
-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미국AI소프트웨어TOP4Plus ETF 어떤 특징 담았나?
- 미래에셋자산운용, 타겟위클리커버드콜 ETF 2종 특징은?
- 미래에셋자산운용, 커버드콜 ETF 시리즈로 어떤 분배 전략 제시하나?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가이드북 발간으로 제시한 투자 전략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