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구례군 노인회 라인댄스팀이 대한노인회 전남연합회가 주관한 제5회 전라남도 경로당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19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열렸으며 전라남도 13개 시군 13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뽐내며 축제의 장을 펼쳤다.
구례군 노인회 라인댄스팀은 선민수 단장을 필두로 회원 20명으로 구성돼 2024년 구례군 시니어 건강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성과발표회에서 구례군 대표 특산물인 산수유의 열매와 꽃을 형상화한 노란색 드레스와 빨간 구두를 착용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대상을 수상한 구례군 노인회 라인댄스팀은 올해 10월 예정인 제4회 전국 경로당 예술제에 전라남도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손병관 대한노인회 구례군지회장은 “회원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고 서로 격려하며 준비한 결과 좋은 성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배움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 어르신들이 주체가 돼 만든 프로그램이 전라남도에서 최고로 인정을 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구례군,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및 대응 위한 모의훈련 성료
- ㈜에이치엘엠씨, 구례군에 '여성·청소년 위한 위생용품' 등 2,750만 원 상당 기부
- 구례군,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 구입 대출이자 지원
- 구례군, “2025 구례동편소리축제” 성료
- 구례군, '2025 구례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 성료
- 구례군, 2025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구례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에 총력
- 구례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구례군, 문척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쾌적한 보금자리 선물
-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다’... 2025 아이언맨 구례 코리아 대회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