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체조, OX퀴즈, 치매파트너 신청 등 다양한 체험 부스 운영
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3일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구례읍 5일 시장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예방과 극복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어르신들과 가족, 관계기관 등 3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치매예방 체조 시연을 시작으로, 치매파트너 신청 및 치매공공후견 사업 안내, 치매관련 OX퀴즈, 치매 극복 응원 메시지 작성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문 체조강사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열정적인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김순호 군수는 “치매는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조기검진, 치매 예방 및 인지강화교실, 치매환자 실종 예방 및 가족 지원 등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치매상담콜센터(24시간 가능)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구례군, 신혼부부·다자녀가정 주택 구입 대출이자 지원
- 구례군, “2025 구례동편소리축제” 성료
- 구례군, '2025 구례 탄소중립 흙 살리기 박람회' 성료
- 구례군 노인회 라인댄스팀, 전라남도 경로당 프로그램 성과발표회서 ′대상′ 수상
- 구례군, 2025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구례군, 문척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쾌적한 보금자리 선물
-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다’... 2025 아이언맨 구례 코리아 대회 개최
- 구례군민,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선정 강력 호소
- ′책이 있는 삶′주제로 열린 '구례 책 축제' 성황리 마무리
- (유)팜스원, 구례군에 파스 1천만 원 상당 기탁
- 구례군, 3월 생활인구 2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 구례군, 통합의학박람회 신체활동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