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의장 멘토, 김진표 전 국회의장 초청 특강 열어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태균)는 오는 10월 24일(금) 오후 1시, 순천 동부지역본부 이순신강당에서 ‘지역소멸 및 인구감소 대응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전라남도가 직면한 급격한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전략과 실효성 있는 입법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의회 지역소멸·인구감소 대응 TF 및 연구모임 위원, 전라남도와 도교육청 관계자, 시·군 및 시·군의회 공무원, 순천대학교 학생,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전라남도의 ‘임신·출산 맞춤형 통합지원’ 우수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김진표 전 의장은 ‘전남에서 시작하는 인구문제 해법’을 주제로 강연하며, 특히 김태균 의장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청년특구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필요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은 이번 포럼에서 “청년정책과 지역균형발전은 국가 생존전략의 핵심”임을 강조하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히 협력해 특별법 제정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힐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의회 정책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라남도의회는 현장에서 제안된 의견은 향후 정책 개발 및 입법과제 발굴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이철 전남도의회 부의장, 가짜뉴스·허위사실 강경 대응 "정치적 책임 각오"
- 전라남도의회, ‘재난안전 선진화 방안 연구회’ 토론회 개최
- 전서현 의원, 광주ㆍ전남 특별광역연합 추진… 도정의 일관성과 도민 공감이 우선돼야
-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K-문화, 대한민국 성장동력”
- 임지락 도의원, 전라남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조례안 대표발의
- 김영록 지사, “보성, 남해안 르네상스 시대 중심지로 빛나게 할 터”
- 보성군, ‘2025년 전라남도 정책비전투어’ 성황리 개최
- 김대중 교육감, 전교조 고발 관련 입장 밝혀… “정치공세 유감, 엄정 대응할 것"
- 여수 농업인 단체, 섬박람회 입장권 1,500만원 구매 약정
- 전남도, 목포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상생 협력 의지 다져
-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서 전남 도민 7명 수상
- 전남도, 배움의 즐거움 나누는 ‘평생교육 어울림의 날’
- ‘모두가 하나되는 빛’… 18~19일 빛가람 페스티벌
- 윤명희 도의원, ‘장애인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 목포 근대문화유산·남도미식 결합… ‘원도심 K-Style 박람회‘
- 중국 장쑤성 옌청시서 ‘전라남도의 날’ 성료
- 전남도의회 한반도 평화협력 특별위원회, ‘전남 북한이탈주민 지원 간담회’ 개최
-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도전은 성장의 또 다른 이름”
-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K-가든 문화산업 선도 위한 현장 살펴
-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영암군 농업 현장 찾아
- 전라남도의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 전라남도의회, '주교복합 도시형캠퍼스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