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정원~용작교 3km 구간 함께 걸으며 건강 중요성 되새겨
전남 장성군이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간인 24일 황룡정원 일원에서 ‘금연 다짐 걷기대회’를 가졌다. 금연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과 지역주민, 김한종 장성군수, 심민섭 장성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가했다.

식전 공연에 이어 열린 1부 금연 선서식에서는 금연 문화 확산 유공자 표창과 금연 아파트 지정 현판 전달, 금연 다짐 선서, ‘담배 없는 건강한 성장장성’ 구호 제창 등이 진행됐다.
올해 금연 문화 확산 유공자로는 김광윤·김선희·박래수·전종아 씨가 선정돼 청중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선 본격적인 ‘걷기대회’가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황룡정원을 출발해 용작교, 서삼교를 지나 출발 지점으로 복귀하는 3km 구간을 걸었다.
대회에 참여한 이모 씨(장성읍)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을꽃 핀 황룡강을 함께 걸으니 금연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 한편에는 건강증진 체험관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금연 체험, 체성분 측정, 스트레스 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황룡강 가을꽃축제와 금연 걷기대회를 결합해 아름다운 꽃강을 걸으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맞춤형 금연정책 추진으로 ‘건강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정기 점검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운영 △아동·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연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축제 소식]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23일 ‘달빛 어쿠스틱 콘서트’ 열려
- 장성군, 25일 ‘장성 영천 막걸리축제’ ‘북이면 삼남대로 거리예술 한마당’ 연다
- “11개 읍면 화합”… 장성군, 22일 ‘이장 한마음대회’ 개최
- [축제 스케치] “베일에 싸인 장성군 최고 가수는 누구?”
- 장성군 황미르랜드 테마공원, 전남 친환경 디자인 공모 ‘우수’
- “군민의 눈과 귀가 되겠습니다”... 장성군, 청렴군민감사관·군민고충처리위원회 합동 위촉
- [축제 스케치] 장성군 “다문화 가족들도 ‘한 노래’ 한답니다”
-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성과 나눔 간담회’
- ‘유네스코 세계유산’ 장성군 필암서원, 살아 숨 쉬는 역사 관광 명소로 거듭난다
- [포토] “장성군 황룡강으로 ‘가을 나들이’ 오세요”
- 장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회' 개최
이태신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