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한부모 가족을 위한 ‘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육과 생계 부담으로 여가활동이 어려운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가족 단위 레크리에이션과 명랑운동회를 통해 협동심을 키웠으며, 한부모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클래스와 아이들을 위한 숲속 체험활동 등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가족별로 마련된 카라반에서 BBQ 파티와 ‘불멍 타임’을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 가족이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캠프에 참가한 보호자는 “경제적 여건으로 여름휴가를 가지 못해 아이들에게 미안했는데, 이번 캠프로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아이들의 웃음을 보며 다시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족 간 유대감을 바탕으로 아이들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가족과 이웃의 삶을 지지하고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