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중소·중견 기업의 안정적인 가업승계 지원을 위해 ‘가업승계 전담조직’을 신설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중소, 중견기업의 가업승계를 돕기 위해 새롭게 ‘가업승계 전담조직’을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경영기획그룹 산하 ACT 조직으로 신설하고 기업·WM·IB 등 여러 그룹이 유기적 협업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국내 금융환경과 제도적 여건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 가업승계 지원을 위해 체계적이고 중장기적 컨설팅 모델을 개발하고 권역별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생산적 금융을 통해 대상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기업금융 명가에 걸맞게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영업 채널과 전문 인력(RM)을 갖추고 있다. 신설된 ‘가업승계 전담조직’을 통해 가업승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업승계 △지분 이전 △자산관리 등 민감 이슈와 △자산관리 △자금지원 △M&A 중개 등 전문 금융서비스를 우리은행이 보유한 기업, WM, IB 조직과 전문 인력을 활용해 지원한다.
가업승계를 위한 지원이나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기업금융 전담채널인 BIZ프라임센터를 비롯한 우리은행 기업 창구 또는 투체어스 창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올해를 가업승계 금융서비스의 원년으로 삼고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과 일자리 유지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전담조직을 신설했다”며, “국내에서 더 많은 100년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가업승계를 지원하고 생산적 금융 확대를 통해 중소, 중견 기업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우리WON 포트폴리오’, 출시 2개월 만에 1,000억 돌파한 비결은?
- 우리은행 한부모 가족 지원 캠프 ‘위비프렌즈 숲속여행’ 주요 활동은?
- 우리은행, 지역 균형발전 위한 중소벤처기업 금융 지원 확대하나?
- 우리은행, 큐뱅과 제휴해 글로벌 QR결제 서비스 본격 추진하나?
- 우리은행, 퇴직 직원 동우회 통합으로 조직문화 혁신 이어가나?
- 우리은행, SH 협력기업 대상 저금리 대출 프로그램 내용은?
- 우리은행, 제28회 ‘우리 아트콘’ 수상작 어떤 작품 나왔나?
- 우리은행, 서울 중구청과 임산부 올 프리패스 협약 내용은?
- 우리은행, 영상 공모전 ‘우리 미디콘’으로 젊은 창작자 발굴했나?
- 우리은행, K-Taxonomy 기반 녹색채권 자금 활용 계획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