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신청… 소비 쿠폰 사용 11월30일까지
사용 인증 이벤트·소비자단체와 안내 캠페인도
전라남도가 도민이 2차 민생회복 소비 쿠폰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시군과 합동 캠페인 등을 펼친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역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은 28일 현재 97%를 넘어섰다. 2차 민생회복 소비 쿠폰 신청 기한은 오는 31일이다.

지급 수단별 비중은 신용·체크카드 42.8%,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10.1%,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30.5%, 선불카드 16.6%로 나타났다. 지류형 상품권은 1차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지역민 수요가 높아 전국 평균 대비 높은 비중을 보였다.
지급률이 높은 상위 6개 시군은 보성(98.3%), 담양(98.1%), 구례(98.1%), 장성(97.7%), 순천(97.7%), 강진(97.6%) 순이다.
전남도는 고령자와 장애인 등 이동이 어려운 도민이 소비쿠폰 혜택을 누리도록 직접 가정을 방문해 지급하는 등 마지막까지 현장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소비쿠폰 사용기한이 11월 30일로 다가옴에 따라, 전남도는 시군과 함께 도민이 쿠폰을 적극 사용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사용률 제고를 위해 쿠폰 사용 인증 시 5천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반상회, 라디오 방송, 시장·상점가 등에서 소비자단체와 함께 쿠폰 사용 안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서은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은 “도민의 적극적인 소비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며 “소비쿠폰 사용기한이 다가오는 만큼 도민들께서 남은 금액을 알뜰히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전남도, 여수공항 활주로 연장 등 인프라 개선 건의
- 전남도, 지진 발생 대응 실전훈련
- 전남도, 공정·투명한 계약 신뢰받는 행정 온힘
- 전남도, 자립준비청년 실질적 사회 정착 정책 논의
- 전남도, 규제샌드박스 제도 확산 나서
- 전남노인종합복지관 증진대회, 어르신 건강한 노후생활 응원
- 김영록 전남지사, “함평, 미래 모빌리티·AI 첨단축산 중심 K-생태도시로 도약시키겠다”
- [내일날씨]파란 가을 하늘, 유통기한은 오전까지?…내일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 전남도,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지역상품권 5% 추가 환급
- 전남-일본, 사랑애 서포터즈로 우정·교류 돈독
- 전남산림연구원, 배롱나무 피해 맵시혹나방 방제연구 한창
- 광주은행, 현대건설과 ‘녹색 동맹’ 체결... 직접PPA 금융 장벽 낮춘다
- 웹툰으로 여는 청년 콘텐츠 일자리... ‘전남 청년 툰 일자리사업’성과 체험전시
- 영암군 ‘2025 마한역사문화제’ 개최
- 전남도, 'AI 스마트팜' 농산물 글로벌 수출 협력 강화
- 전남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추가 접수
- 전남동물위생시험소, AI 특별방역대책기간 도축장 집중방역
- 전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따뜻한 겨울나기 선제 지원
- 담양군, 예비엄마 위한 ‘임산부 건강 교실’ 운영
- 담양군, 제18기 농업인대학 졸업식… 3개 과정 68명 수료
-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 보성군, ‘제19회 보훈가족 한마음 위안 행사’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