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 은 국화 재배와 분재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은 오는 11월 9일까지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축제장 내 국화동호회 부스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화동호회’는 국화 분재의 재배와 예술적 가치를 함께 가꾸는 모임으로, 회원들은 국화 분재 작품 활동을 비롯해 국향대전 작품 출품·전시, 기술 교류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함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국화 재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3주 간격으로 이론·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총 13회) 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별 실습장 운영과 과제 수행을 통해 회원들이 단계별로 재배 기술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분재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군은 앞으로 국화동호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국향대전 등 지역 축제 활성화와 국화 문화의 대중화를 함께 이끌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국화는 정성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작물로, 교육을 통해 재배 기술뿐 아니라 예술적 감각까지 배울 수 있다”며 “국화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축제 속 축제! 함평군, ‘군민 끼자랑 한마당 잔치’ 성료
- 함평군, 청년 창업 지원사업 성과 가시화··· 연말까지 4개소 개장
- 함평군 ‘국향대전’ 절정 향해… ‘국향 끼스타를 찾아라’ 8일 본선 개최
- 함평군, 제22회 함평군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 성료
- 함평군, ‘한우·한돈 시식회’ 성황… 관광객 호평 잇따라
- 함평군, ‘2025 대한민국 국향대전’ 귀농·귀촌 홍보부스 ‘호평’
- 함평군, '산후조리비 지원금 최대 100만 원'으로 확대... 출산 가정 부담 경감
- 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국비 확보 총력… 국회 방문 전방위 건의 활동 전개
- ‘국화 예술의 절정’ 함평군, 한 뿌리에 1,763송이 활짝 천간작 공개
- 일하면서 쉰다… 함평군, ‘블루 워케이션’ 인기몰이
- 나비와 함께 하는 가을 여행… 함평군 '나비곤충생태관' 인기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