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저출산 위기 극복과 자녀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와 ‘아이 봄, 출산 축하금·양육 지원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오는 10일부터 출산 축하금과 양육 지원금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지원금은 기업은행이 자체 개발한 출산·육아 플랫폼 ‘아이 봄’을 가입하고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에게 지급된다.
‘출산 축하금’은 올해 자녀를 출산하고 국민행복카드를 보유하는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부모에게 자녀 1인당 최대 10만원이 지급된다. ‘양육 지원금’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총 1000만원의 지원금을 신청자 수에 따라 나누어, 부모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이 봄 출산축하 1만명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관심 제고에도 힘쓸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부모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금융 및 생활지원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가정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대출 260조 돌파한 2025년 3분기 실적 내용은?
- IBK기업은행, 창립 64주년 맞아 추진하는 ‘소중한 발걸음’ 캠페인 내용은?
- IBK기업은행·기술보증기금, 혁신창업기업 데스밸리 극복 위한 협약 내용은?
- IBK기업은행, 포스코·무보와 철강산업 수출 지원 협약 체결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 ‘취약계층 고령자 생활안정 지원’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 포인트 적립 강화한 ‘IBK포인트 이벤트’ 내용은?
- IBK기업은행·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재정검증 가이드북 배포 내용은?
- IBK기업은행, 큐리오시스 코스닥 상장과 벤처대출 지원 내용은?
- IBK기업은행, 실리콘밸리에 IBK창공 센터 개소 이유는?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