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직무대행 황학범, 이하 YGPA)는 임직원과 입주기업을 대상으로「리부팅! 상호존중의 날」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월 10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는 YGPA가 조직 내 인권존중과 상호 배려의 문화를 재정립하고,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인권존중 메시지를 담은 리플릿을 배포했고, 홈페이지와 게시판을 통해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게시해 누구나 쉽게 인권침해 대응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같은 날 “고충상담원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YGPA 고충상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상담원의 역할 및 의무 △인권관련 고충의 종류 및 범위 △구제절차 및 상담 유의사항 등을 다뤘으며 상담원의 전문성과 실무 대응역량 향상을 목표로 했다.
YGPA 황학범 사장직무대행은 “상호존중의 날은 구성원 간 인권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의미 있는 날”이라며 “앞으로도 상호존중 문화가 일상화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인권경영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YGPA는 오는 12월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인권존중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YGPA,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AI 전문가 강연
- YGPA,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자 추가 모집
- YGPA, '여수광양항 북극항로 추진위원회' 전문가 회의 개최
- YGPA,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울림 희망 콘서트’ 여수엑스포 스카이타워에서 열려
- YGPA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제4회차 특강
- 광양경자청, 미래 신산업 대비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 여수광양항만공사, 장애학생 대상 ‘찾아가는 자기존중 아동연극’ 지원
- 2025년 하반기 여수광양항만공사 자체 '화재대피훈련' 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배후단지 합동 환경정화활동 실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