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7일~23일, 일본 도쿄서 ‘더 셀렉츠 도쿄 팝업스토어’ 개최
K-패션 브랜드, 일본 대표 편집매장 ‘레스티어’와 협력해 하이엔드 시장 공략
K-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뮤즈로 참석, 글로벌 영향력 펼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11월 7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도쿄 미나토구의 편집매장 ‘레스티어(Restir)’에서 ‘더 셀렉츠 도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오프라인 판매는 11월 23일까지, 온라인 판매는 11월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 일본 대표 편집매장 ‘레스티어’와 협력, K-패션 하이엔드 시장 공략
-
콘진원, 캐나다서 ‘K-애니메이션 글로벌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 ‘K-콘텐츠, 체코·헝가리·발트 3국 등 중동부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 개소
- ‘K-콘텐츠 바르샤바서 한류 가능성 확인’... 콘진원, ‘2025 K-콘텐츠 엑스포 in 폴란드’ 개최
- 콘진원, ‘유녹(U-KNOCK) 2025 in USA’ 성공적 개최
- 'K-독립애니메이션, 도쿄를 사로잡다’... 콘진원,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 3관왕 쾌거
- ‘K-콘텐츠, 태국서 아세안 수출 활성화 기반 마련’... 콘진원, ‘2025 한태 K-콘텐츠 비즈위크’ 2차 행사 개최
‘더 셀렉츠 도쿄 팝업스토어’는 콘진원이 운영하는 해외 쇼룸 입점 지원사업 ‘더 셀렉츠’의 확장된 프로그램으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현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외 바이어 중심의 기업간거래(B2B) 지원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현지 문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본 내 패션과 고급 소비 흐름을 선도하는 편집매장 ‘레스티어’와 협력해 진행됐다.
‘레스티어’는 세계 각국의 개성 있는 브랜드를 발굴해 일본에 소개하는 패션 플랫폼으로, 이번 협력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현지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브랜드는 ▲라이(LIE) ▲뮌(MÜNN) ▲베르소(VERSO) ▲본봄(BONBOM) ▲얼킨(UL:KIN) ▲잉크(EENK) ▲한나신(HANNAH SHIN) ▲하가히(HAGAHI) 총 8개로, 브랜드별 고유한 색깔이 반영된 스타일 제안으로 현지를 찾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K-팝과 K-패션의 만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개막 현장 빛내다
지난 11월 7일, 도쿄 ‘레스티어’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국내 디자이너와 일본 현지 패션 관계자, 국내외 주요 매체 및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K-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범규가 더 셀렉츠의 뮤즈로 참여해 브랜드 의상을 착용하고 취재진과 소통하며 한국 패션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힘을 보탰다.
또한 일본의 패션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MIHARA YASUHIRO)가 디제잉에 참여해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참석자들은 K-패션의 확장 가능성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을 이어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더블유더블유디 재팬(WWD JAPAN) ▲보그 재팬(Vogue JAPAN) ▲지큐 재팬(GQ JAPAN) 등 일본 주요 패션 전문 매체가 참여해 현장을 취재했으며 일본 내 영향력 있는 패션 인플루언서들도 방문해 SNS를 통한 실시간 공유와 온라인 반응도 이어졌다.
레스티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코 시바타(Maiko Shibata)는 “한국 패션을 이끌어가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일본에 선보일 수 있는 가치 있는 자리였다”며 “‘더 셀렉츠’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관객층에게 인지도를 확장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다”고 K-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함께 보였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이 다양한 취향을 지닌 세계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콘진원, 캐나다서 ‘K-애니메이션 글로벌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 ‘K-콘텐츠, 체코·헝가리·발트 3국 등 중동부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콘진원, 폴란드 비즈니스센터 개소
- ‘K-콘텐츠 바르샤바서 한류 가능성 확인’... 콘진원, ‘2025 K-콘텐츠 엑스포 in 폴란드’ 개최
- 콘진원, ‘유녹(U-KNOCK) 2025 in USA’ 성공적 개최
- 'K-독립애니메이션, 도쿄를 사로잡다’... 콘진원, ‘디지콘6 아시아 본선 어워드’ 3관왕 쾌거
- ‘K-콘텐츠, 태국서 아세안 수출 활성화 기반 마련’... 콘진원, ‘2025 한태 K-콘텐츠 비즈위크’ 2차 행사 개최
- aT, 통상환경 변화에도 굳건한 K-푸드 수출을 지원합니다
- ‘뉴욕의 밤을 밝히는 K-콘텐츠의 창의적 여정’... 콘진원, K-콘텐츠 상영회 ‘코카 스포트라이트’ 개최
- ‘K-웹툰 기반 게임,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콘진원, 구글플레이·네이버웹툰과 민관 협력 제작 생태계 고도화 추진
- ‘K-콘텐츠의 새로운 성장 동력, 지식재산이 이끈다’... 콘진원, ‘콘텐츠IP 마켓 2025’ 개최
- ‘K-콘텐츠 스타트업의 미래 물결을 만나다’... 콘진원, ‘2025 콘텐츠 넥스트 웨이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