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404기획팀’, 우수상‘롯데ON-AIR팀’, 장려상 ‘프랑스와 호주청년팀’수상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무역학전공 및 경영학전공 학부생들이 이달 8일 학내 사회과학대학에서 열린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회장 조연성) ‘2025년 추계공동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학술학술대회는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국립순천대 GTEP사업단, 덕성여자대학교 기후환경위기대응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남부발전, 인텔리빅스, 덕성여대 ODA사업단이 후원했다.
‘한국기업의 ESG 혁신전략과 경영컨설팅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학생경진대회에는 국립순천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33개 대학의 학부생팀 36팀, 150여 명이 참가해 총 7개 세션에서 치열한 경쟁을 했다.

국립순천대학교 ‘404기획팀’ ‘롯데ON-AIR팀’ ‘프랑스와 호주청년팀’ 등 학부생 3팀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의 지도하에 대학생경진대회 세션에서 ▲농심의 영타겟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통 강자의 디지털 딜레마: 롯데온의 위기 진단과 턴어라운드 전략 ▲ESG 관점으로 보는 K-푸드 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발표했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농심의 영타겟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발표한 ‘404기획팀(무역학전공 백예찬·정민균·박태준, 경영학전공 조성주)’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유통 강자의 디지털 딜레마: 롯데온의 위기 진단과 턴어라운드 전략」를 발표한 ‘롯데ON-AIR팀(무역학전공 노현준·이엘림·이민혁·이준석, 경영학전공 박창윤)’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ESG 관점으로 보는 K-푸드 산업의 지속가능성 전략」를 발표한 ‘프랑스와 호주청년팀(무역학전공 아조비다니엘·성창경)’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404기획팀’은 “이재은 교수님의 지도하에 주기적인 학회 참여와 지속적인 이론 학습을 통해 농심의 영타겟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었으며 우리가 준비한 메시지가 잘 전달돼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학생들을 지도한 국립순천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우리 학생들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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