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백패커가 운영하는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와 협업해 자사 대표 라면 IP를 활용한 핸드메이드 작품 1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아이디어스의 네 번째 정기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진라면, 열라면, 참깨라면, 짜슐랭, 컵누들 등 오뚜기 인기 라면 브랜드를 주제로 총 133개의 신청작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작가 16명이 최종 선정됐다.

출시된 작품은 컵라면 파우치 키링, 오늘의 위로 라면 NFC 키링, 진라면 만년 블록 달력, 오뚜기 분식점 꾸미기 스티커 키트, 라면 한 그릇 뚝딱 슬라임 등 총 19종으로, 17일부터 아이디어스에서 단독 판매되고 있다.

아이디어스는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참가해 오뚜기 IP 협업 프로젝트 굿즈를 전시할 예정이다. 소싱인마켓은 아이디어 상품의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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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개성 넘치는 핸드메이드 작품을 통해 고객들이 오뚜기 라면 브랜드를 일상에서 더욱 가볍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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