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힘, 상상력의 힘’ 주제로 창의적 행정과 공감소통의 장 마련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남악복합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무안군민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156회 황토골 자치마당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황토골 자치마당은 국회의장 행사기획 자문관이자 목포대학교 특임교수인 탁현민 강사를 초청해 ‘기획의 힘, 상상력의 힘’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창의적 행정 구현과 군민과의 공감소통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탁현민 자문관은 강연에서 “기획이란 결국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며, 상상력은 그 기획을 현실로 만드는 힘”이라며, “행정 역시 군민의 공감을 얻는 기획에서 출발해야 진정한 변화가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참신한 기획력과 감각적인 연출로 주목받아 온 그는 청와대 및 국회의 주요 행사와 국가적 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사례와 실무 중심의 조언을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산 군수는 “이번 강연은 단순한 행정 교육을 넘어, 공직자가 주민과 소통하고 창의적 정책을 구상하는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됐다”며, “공감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행정이야말로 지역발전의 핵심이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발맞춘 주제와 강연을 통해, 공직자의 전문성과 군민의 참여의식을 함께 높이는 열린 황토골 자치마당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무안군, '제45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엄숙히 거행
- 무안군,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바꾼 그녀, 감성 뮤지컬 〈헤어드레서〉11월 20일 무안에서 공연
- 무안군, 집중호우 피해주민 상·하수도 요금 50% 감면 추진
-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무안군, 청소년 대상 '도전! 흡연·음주예방 골든벨' 성료
- 무안군 메이커스페이스, ‘무안YD페스티벌’ 생활 메이킹 체험부스 큰 호응
- 무안군, 나눔문화 확산 공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감사패 수상
- (재)무안군승달장학회, '2025년도 하반기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무안군, YD페스티벌 디지털 체험존 큰 호응 속 운영 완료
- 무안군 4-H연합회,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서 쌀 소비 촉진 홍보
- 무안군, ‘2025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무안군, 재난의료 대응 유공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