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불편 해소·지역 발전 기여...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전남 구례군은 군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이고 헌신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직원을 2025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는 총 7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1차 적격심사, 2차 내부심사, 3차 외부심사 등 3단계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4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우수 등급에는 △빅데이터 활용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기여한 총무과 장상희 팀장·박용연 주무관 △365일 공공심야약국 운영을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공공의료체계를 확립한 보건의료원 정경희 팀장·이미희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 등급에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군민에게 폭넓은 경험을 제공한 기획예산실 서민웅 주무관 △구례군 선거관리위원회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청사를 군청 인근으로 이전하고 국·공유재산 교환 업무를 추진해 군비 절감에 기여한 지역개발과 양동필 주무관이 선정됐다.
구례군은 선정된 직원에게 각종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회의를 주재한 오수미 부군수는 “열심히 일한 직원이 그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공직사회 전반에 활기차고 일하는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구례군,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실시
- 구례군청 씨름단, 창원특례시 대회서 국화급 정상 올라
- 구례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 개최
- 구례군, '제11회 농업인의 날' 성황리에 개최
- 구례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 구례군,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 구례군, “2025년도 공동체 사업단 직무교육 실시”
- 전국이통장연합회 구례군지회와 광양시지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구례군, 제65회 전라남도체육대회 및 제34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공개행사 본격준비 돌입
- 구례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구례스토어·세포마켓 이음공간 활성화 2차 워크숍’개최
- 구례군청, 직원 대상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성료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