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 회원들의 참여로 각 120만 원 씩 양 지자체에 상호 기부
지역 사회단체 간 상호기부를 통한 지역 상생협력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실천
전국이통장연합회 구례군지회와 광양시지회가 지역상생발전과 우호증진을 기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지난 9월 구례군지회 회원들이 광양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20만 원을 기탁한데 이어 10월 광양시지회에서 구례군에 120만 원을 기탁해 이루어졌다.
기탁식은 19일 오전 구례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구례군 이장단 한마음 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진행됐으며 김순호 구례군수와 신경환 광양시지회장, 임종출 구례군지회장 등이 참석해 지역을 향한 따뜻한 응원을 나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역상생을 실천해주신 전국이통장연합회 구례군지회와 광양시지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례군 고향사랑기부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구례군에서는 올해 답례품을 추가 선정하는 등 기부 활성화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
- 구례군, '제11회 농업인의 날' 성황리에 개최
- 구례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 구례군, 적극행정 성과 빛낸 우수공무원 선정
- 구례군,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 구례군, “2025년도 공동체 사업단 직무교육 실시”
- 광양중앙도서관, '굿바이 인문학 북토크' 운영
- 구례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구례스토어·세포마켓 이음공간 활성화 2차 워크숍’개최
- 구례군청, 직원 대상 ‘심리지원 프로그램’ 운영 성료
- 광양시, (재)백운장학회 제3차 이사회 개최
- 한국농촌지도자구례군연합회, 탄소중립 기술실천 우수사례 경진 '농촌진흥청장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