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의 땀방울, 탄소중립 꽃을 피우다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영수)는 지난 11일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제11회 구례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14개 농업인 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200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우수농업인 시상식이 열려 식량작물 분야의 이승동 씨가 ‘우수농업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5명의 농업인이 유공 표창을 받았다. 또한 구례군 4-H본부는 우수 청소년 회원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부 ‘농업인 화합 한마당’에서는 읍·면 대표들이 참여한 풍선바구니 채우기, 몸으로 하는 가위바위보 생존전, 농작업복 패션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함께 웃고 즐기며 서로를 격려하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김치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추첨으로 현장 분위기가 한층 뜨거워졌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축사를 통해 “기후변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례 농업의 희망을 이어온 농업인들께 감사드리며 지속가능한 농업 기반 구축과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의 노고를 함께 나누며 지속 가능한 구례 농업의 비전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됐다.
관련기사
- 구례군, 호국정신 함양사업 추진
- ‘2025년 여행가는 가을’ 일환... 남도 사찰 템플스테이 참가비 50% 할인
- 구례군,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예방교육 실시
- 구례군청 씨름단, 창원특례시 대회서 국화급 정상 올라
- 구례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 개최
- ‘수달이 돌아왔다'. 섬진강수달생태공원, 천연기념물 수달 2개체 입식 완료
- 구례군,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
- 구례군, 적극행정 성과 빛낸 우수공무원 선정
- 구례군,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 구례군, “2025년도 공동체 사업단 직무교육 실시”
- 전국이통장연합회 구례군지회와 광양시지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구례군, 제65회 전라남도체육대회 및 제34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 공개행사 본격준비 돌입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