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영업점에서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령층과 디지털 비이용 고객 등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에서만 제공되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영업점 창구로 확대한 것이다.

오픈뱅킹 대면 서비스는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영업점에서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하거나 출금계좌로 지정해 잔액 조회, 자금 이체 등 주요 거래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일부터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대면 서비스는 기존에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되던 기능을 영업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고객 동의 시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된 자산, 카드, 대출, 보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은행 직원이 분석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산 현황 진단과 상품 추천 등 맞춤형 금융상담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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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영업점 대면 서비스로 가능해 지며 고객의 금융서비스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디지털과 대면이 결합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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