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2026년 5월 중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미국 1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핵심 상권에 우선 출점해 현지 MZ세대를 먼저 공략할 방침이다. 패서디나는 LA에서 북동쪽으로 약 18km 거리에 위치하며,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또한 로스앤젤레스 웨스트필드 등 캘리포니아주 중심의 복수 매장을 2026년 내 순차 개점해 초기 단계부터 현지 소비자 관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미국 매장은 올리브영의 MD 큐레이션 역량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K뷰티 쇼케이스’로 조성된다. 한국 올리브영 매장과 글로벌몰을 이용한 북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하며, K뷰티 정보를 즐겁게 습득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약 400개 K뷰티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협의하고 있으며, 향후 뷰티와 웰니스 카테고리 상품도 폭넓게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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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고조된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확산시키고 더 다양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현지 기반이 되어 K뷰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세계화에 기여하겠다”면서 “궁극적으로는 K브랜드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웰니스 유통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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