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벅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3세대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essential;(에센셜) 앱을 기본 탑재한다고 19일 밝혔다. NHN벅스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휴를 맺고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 앱을 기본으로 포함했다. 2024년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The new E-class)를 시작으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탑재 차량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양사는 운전자에게 특별한 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단순 연동이 아닌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만을 위한 별도의 essential; 앱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에 따라 ▲앱 다운로드, ▲로그인, ▲이용권 구매 절차 필요없이 곧바로 기본 탑재된 essential;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상하좌우 스와이프(swipe) 및 터치(touch)로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하거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오늘의 추천’ 기능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음악을 접하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는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재생 환경 확장에 주력해 왔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기본 탑재된 essential; 앱에서 드라이브, 날씨 등 다양한 테마와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한편, 항상 새로운 ‘드라이빙 무드(Driving Mood)’를 즐길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NHN클라우드, 'K-클라우드 프로젝트' 수행 박차
- NHN페이코, 캠퍼스 특화 '재학생 전용 식권 예약’ 서비스 도입
- NHN,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 출시 100일 맞이 이벤트 진행
- NHN에듀,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내 체험공간 운영
- NHN의 일본 기술 법인, 일본 AWS와 ‘전략적 협업 계약’ 체결
- NHN데이터,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 비즈’ 출시
- NHN, 한게임 홀덤 토너먼트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1주년 이벤트 진행
- NHN,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에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 추가
- NHN KCP, 올인원 POS 키오스크 '체리 플러스+' 공개
- NHN벅스, 정승원 리메이크 음원 ‘나뭇잎’ 제작
- NHN벅스, 김조한 신곡 ‘꽃’ 제작
- NHN벅스, 아디다스와 함께 이정후 선수 메시지 담은 ‘자신감 충전’ essential; 플레이리스트 공개
- NHN벅스, 비비지 은하의 새 싱글 ‘어루만져 줄게요’ 9일 공개
- NHN벅스, 삼성전자와 제휴해 삼성 TV essential;(에센셜) 앱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