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일렉트릭이 북미 데이터센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회사는 오는 4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데이터센터 월드 2025(Data Center World 2025)’에 처음으로 참가해, 6부스(54㎡) 규모의 전시장을 운영하며 전력 및 자동화 분야의 핵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력 솔루션 부문에서는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초전도 전류제한기(SFCL) ▲UL 인증을 획득한 배전 시스템 ▲전력분배장치(PDU) ▲원격전력패널(RPP) 등을 전시하며, 자동화 솔루션으로는 데이터센터 공조시스템에 필수적인 고효율 인버터인 ▲H100 ▲콤팩트 인버터 SP100 등을 공개한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북미 데이터센터는 전력산업에 있어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다”며 “지금이 시장 선점에 최적의 타이밍인 만큼 혁신적 제품과 기술력에 맞춤형 현지화 전략 더해 시장 공략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LS ELECTRIC, 삼성물산 상사부문과 美 BESS 사업 위한 합작사 설립
- LS ELECTRIC, 개학 앞두고 초등생에 ‘신학기 용품 키트’ 전달
- LS ELECTRIC-부산정관에너지, 에너지관리시스템 사업 ‘맞손’
- LS ELECTRIC, AI 기반 공장 안전관제 플랫폼 출시
- LS일렉트릭, 대만 친환경 전력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
- LS일렉트릭, 일본 ESS 시장 최대 규모 수주로 본격 진출하나?
- LS일렉트릭은 배스트럽 캠퍼스로 북미 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펼치고 있나?
- LS ELECTRIC은 ESS 구축으로 제주 전력 계통 안정화를 이끌 수 있을까?
- LS와 한진 그룹, 항공우주산업 협력을 강화할 계획인가?
- LS일렉트릭, 펌프킨과의 협력으로 전기차 충전기 국산화 가능성 높이나?
- LS일렉트릭이 파워일렉트로닉스와 체결한 글로벌 ESS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