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1월에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비대면으로 신청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했고, 대출 처리에 약 2개월이 걸렸으나 이번 비대면 서비스로 대출 신청과 실행이 간소화되었으며,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되었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최대 7천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이자 부담을 줄여준다.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웹,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보증료 지원금, 첫 달 이자 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사장님 응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연금 콘서트, 어떤 내용이 다를까?
- KB국민은행은 왜 적십자회비 2억원을 기부했을까?
- KB국민은행이 ‘모두의 보훈 드림’을 후원한 이유는?
- KB국민은행 ‘빌라 단지정보 서비스’ 개편…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 KB국민은행, ‘스타프렌즈정원’ 통해 ESG 실천에 어떻게 나서고 있나?
- 신용보증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우수’ 달성
- KB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유심 판매 시작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할 수 있을까?
- 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콘서트로 2030 고객 자산관리 니즈 충족할까?
- KB국민은행의 모니모 KB 매일이자 통장은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
- KB국민은행은 도시양봉장과 밀원숲을 통해 어떤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나?
- KB국민은행은 셰프 협업 이벤트로 고객과 어떤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