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1월에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비대면으로 신청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대출을 받기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했고, 대출 처리에 약 2개월이 걸렸으나 이번 비대면 서비스로 대출 신청과 실행이 간소화되었으며,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되었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최대 7천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이자 부담을 줄여준다.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웹,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보증료 지원금, 첫 달 이자 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사장님 응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