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철도공사는 지난 21일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현대차그룹 GSO 김흥수 부사장과 한국철도공사 정정래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자율주행,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등 미래 솔루션에 최적화된 환경과 스마트 시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끊김 없는 이동성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자율주행과 로보틱스를 활용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며, 스마트 시티 환경을 위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한국철도공사는 철도역세권 개발과 같은 신규 스마트 시티 사업을 추진하며, 현대차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모빌리티 중심의 스마트 시티를 구현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최적화한 스마트 시티 모델을 수립하는 데 협력하고, 관련 인프라와 솔루션을 함께 기획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GSO 김흥수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역세권에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및 연계 서비스를 적용해 새로운 이동 편의는 물론 라이프 경험을 혁신하는 스마트 시티 모델을 기획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기회다”라며 “현대차그룹은 양사 간 미래 모빌리티 인프라 및 솔루션 혁신을 공동 모색하고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전략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kia 타이거즈 스프링캠프 깜짝 격려 방문
- 현대자동차그룹, 2025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 현대차그룹,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26개 상 수상
- 현대차그룹, 경상권·울산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0억 원 전달
- 현대자동차그룹 ‘2025 자율주행 챌린지’ 대회 개최
- 현대차·기아, ESG·탄소중립 박람회로 부품산업 지속가능성 강화하나
- 현대자동차, 2025년 1분기 매출 44조 원 달성…성장의 비결은?
- 현대차와 기아, CDP 코리아 어워드에서 환경경영 성과를 어떻게 인정받았나?
- 현대자동차그룹의 아이오닉 9과 기아 EV3, 2025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어떤 상을 받았나?
- 현대차그룹 제로원 3호 펀드는 어떻게 아시아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하나?
- 현대차 아이오닉 9, 주한네덜란드대사 공식 관용차로 선정된 이유는?
- 현대차, 부산시 수소청소차 전환사업에 어떻게 참여하고 있나?
-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과 도시 건축을 어떻게 연결하고 있나?
- 현대차그룹은 청주 수소도시 조성을 위해 어떤 인프라를 확대하나?
- 현대차그룹은 타임지 영향력 있는 기업 100대에 어떻게 선정됐나?
- 현대자동차그룹은 ‘기프트카 플레이온’으로 유소년 스포츠 지원을 어떻게 실천할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