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2023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기준인 GRI를 기반으로 작성됐으며, 특히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공시체계에 따라 거버넌스,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의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공시 내용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금융은 보고서 내에 차별화된 ESG 이슈들을 스페셜 리포트 형식으로 구성해 심층 분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후변화 및 생물다양성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 ESG 금융 확대, 내부통제 혁신, ESG 성과의 정량적 측정 등이 포함됐다.

특히 그룹 차원에서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로부터 인증받은 탄소감축 목표 수치를 공시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를 제시했다. 또한 생물다양성 보전 관련 거버넌스 체계와 리스크 정량화 항목을 새롭게 포함시켜 환경 관련 공시 범위를 한층 넓혔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인권경영 측면에서는 개정된 인권원칙과 중장기 목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ESG 임팩트 측정 대상 및 추진 방향도 명확히 했다. 내부통제 부문에서는 개선 조치를 타임라인 형식으로 제시해 그룹의 투명성과 신뢰 제고 노력을 강조했다.

임종룡 회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상생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며,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