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혁신성장 기업과 수출입 실적 우량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수출입금융 상품인 ‘우리 성장산업 수출입 패키지’를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패키지를 통해 수출입 기업에 경쟁력 있는 금리와 통합 한도를 제공하며, 유연한 자금 운용을 지원한다. 수입 기업에게는 수입신용장 개설 자금을, 수출 기업에게는 수출환어음매입(OA·DA·DP) 등 다양한 거래에 통합 한도를 적용함으로써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최근 6개월 내 우리은행과 수출입금융 거래가 없는 신규 고객 중에서 혁신성장 품목을 생산하거나, 직전년도 기준으로 통관 수출입 실적이 1,0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혁신성장 품목은 한국신용정보원의 혁신성장 인텔리전스 시스템(IGS)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반도체, 인공지능(AI), 제조로봇 등 정부 정책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총 240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수출입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이고,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고객정보 유출 대비 실전 모의훈련 통해 보안 강화하나?
- 우리은행, 포용적 금융 플랫폼 확대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까?
-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VCT 퍼시픽 이벤트,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
- 우리은행이 리뉴얼한 WIN-CMS 자금관리 서비스는 어떤 점이 달라졌나?
- 우리은행의 ‘우리WON 청년드림 요금제’는 어떤 점에서 통신비 절감 효과가 있나?
- 신용보증기금-대구광역시교육청, ‘학생 금융 및 청렴 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리은행은 ‘해피아이 공부방’을 통해 아동 돌봄에 어떤 지원을 하고 있나?
- 우리은행은 사내 커리어 개발을 위해 어떤 방식으로 Woori Career EXPO를 운영했나?
- 우리은행 ‘우리틴틴’은 어떤 기능과 할인 혜택으로 청소년을 지원하나?
- 우리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지급보증 활용한 원화 커버드본드 발행에 성공한 배경은?
- 우리은행은 소상공인과 금융 취약계층 지원에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
- 우리은행은 채무조정 강화로 금융취약계층의 회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