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고객 응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봇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AI 보이스봇은 자연어 처리(NLP)와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고객 문의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응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통화 대기 없이 쌍방향 대화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어 상담 대기 시간이 단축되고 상담원 업무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AI 보이스봇이 처리 가능한 문의 유형은 결제대금 문의 및 즉시출금, 사용내역 조회 및 발송, 카드 이용한도 문의 및 상향 신청, 카드 재발급, 분실 신고, 사용 등록 등 주요 고객센터 업무를 포함한다. 롯데카드는 머신러닝 기반 지속 학습으로 보이스봇 정확도를 높이고 응대 가능한 문의 유형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카드는 2023년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을 고객센터에 도입해 시스템 관리, 상담원 인력 관리, 유연성, 확장성 등이 강화된 상태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신속하고 안정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상담 서비스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AI 보이스봇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고객이 많이 찾는 단순 문의는 AI가 처리하고, 보다 복잡한 상담은 전문 상담사가 대응하는 하이브리드 상담 체계를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카드, 디지로카 트래블 오픈으로 여행 시장 공략 성공할까?
- 롯데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어떤 할인 혜택을 제공하나?
- 롯데카드, '지금 제주' 이벤트로 여름 여행객 공략에 성공할까?
- 롯데카드와 트래블월렛이 선보인 하이브리드 카드는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
- 롯데카드,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디지로카앱 국내 여행 서비스 강화하나?
-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3기로 ESG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할 수 있을까?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와 함께 ESG 달리기 행사로 기후위기 대응에 나서나?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은 어떻게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나?
- 롯데카드, ISMS-P 인증 획득으로 금융 보안 역량을 어떻게 강화했나?
- 롯데카드, 띵샵 개방형 쇼핑몰 전환으로 어떤 변화 가져오나?
- ‘적자 전환’ 하이브 10일 하이브 3분기 실적 발표… 방시혁 도덕 리스크가 실적 쇼크의 결정적 변수였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