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2025년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in Germany’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유럽과 공동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8개 혁신·벤처 스타트업(▲티엠이브이넷, ▲모디전스비전, ▲모빌위더스, ▲씨아이티, ▲와따에이아이, ▲다이나믹인더스트리, ▲일만백만, ▲인텔렉투스)이 참여한다. 선발된 기업은 국내에서 현지 전문가와 함께 기업 진단, 사업 모델 점검, 진출 전략 수립 등 사전 준비 과정을 거친 뒤 독일에서 일주일간 IR, 비즈니스 미팅, 협업 기관 네트워킹 등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독일 현지의 협업기관(KIST 유럽, KOTRA)과 공동 기획되어 참여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럽을 포함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벤처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은 왜 퓨리오사A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나?
- IBK기업은행은 왜 감사자문단을 위촉해 운영을 시작했나?
- IBK기업은행 2025년 상반기 실적, 중소기업 금융 리딩 강화로 성장 지속 가능할까?
- IBK기업은행, 새로운 광고 캠페인 ‘기업의 사명’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나?
- IBK기업은행 조사에서 2026년 중소기업 경기 전망은 어떻게 나타났나?
- IBK기업은행, 창립 64주년 기념식에서 글로벌 금융그룹 도약 전략을 발표했나?
-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데모데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어떻게 지원할까?
- IBK기업은행, 신규 신용카드 고객에게 연회비 전액 포인트로 환급해주나?
- IBK기업은행, 경북 영천 화재 피해 중소기업에 1000억 금융 지원 나서나?
- IBK기업은행, 금융결제원 협력으로 기업 계좌 개설이 더 쉬워질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