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국내 AI 반도체 설계 기업 퓨리오사AI에 100억 원을 전략적으로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정부의 초격차 국가전략기술 육성 정책에 부응해 국내 첨단 기술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 전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AI 반도체는 생성형 AI 확산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 기술이다. 퓨리오사AI는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독자적으로 AI 칩을 개발·양산하는 길을 선택하면서, 국내 기술 자립의 대표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은행은 퓨리오사AI의 성장 가능성을 창업 초기부터 높이 평가해 단계별 맞춤형 금융 지원을 제공해왔다. 창업 대출과 기술금융은 물론, 금융권 최초의 투융자 복합상품인 ‘IBK벤처대출’을 통해 제품 양산 이전 단계에서의 유동성 공백을 해소하며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해준 바 있다.
김인태 혁신금융그룹 부행장은 “제2, 제3의 퓨리오사AI와 같은 우수한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벤처스타트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망 벤처스타트업의 성장 동반자로서 기술 혁신과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외국인직접투자 설명회 통해 기업 투자 유치 지원 확대하나?
- IBK기업은행은 왜 전국 중·고 배구대회를 직접 주최했나?
-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해 어떤 정책카드를 출시했나?
- IBK기업은행, 부당대출 사태 이후 내부통제 강화로 신뢰 회복할 수 있을까?
- IBK기업은행은 창업기업 맞춤형 성장 전략을 어떻게 지원하나?
- IBK기업은행은 왜 감사자문단을 위촉해 운영을 시작했나?
- 기업은행, 창업기업 대상 초저금리 설비투자 프로그램을 왜 시작했나?
- IBK기업은행 2025년 상반기 실적, 중소기업 금융 리딩 강화로 성장 지속 가능할까?
- IBK기업은행, 새로운 광고 캠페인 ‘기업의 사명’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나?
- IBK기업은행 조사에서 2026년 중소기업 경기 전망은 어떻게 나타났나?
- IBK기업은행,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in Germany’ 프로그램을 어떻게 추진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