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1조 5,086억원을 기록했다. 은행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도 5.4% 오른 1조 3,272억원으로 집계됐다.
미국 관세 불확실성과 경기 회복 지연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중소기업 지원을 지속한 결과, 중소기업 대출 잔액은 전년 말 대비 11.3조원(4.6%) 증가한 258.5조원에 달했다. 이로써 시장점유율은 역대 최고치인 24.43%를 기록하며 중소기업 금융 분야에서 리딩뱅크 입지를 확고히 했다.
고정이하여신비율은 1.37%로 소폭 상승했으나, 선제적인 충당금 추가 적립과 철저한 건전성 관리로 대손비용률은 0.41%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쇄신 계획 이행을 통해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고 중기지원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소상공인·자영업자는 물론 첨단산업과 중견기업도 적극 지원하고,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부당대출 사태 이후 내부통제 강화로 신뢰 회복할 수 있을까?
- IBK기업은행은 창업기업 맞춤형 성장 전략을 어떻게 지원하나?
- IBK기업은행은 왜 퓨리오사AI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나?
- IBK기업은행은 왜 감사자문단을 위촉해 운영을 시작했나?
- 기업은행, 창업기업 대상 초저금리 설비투자 프로그램을 왜 시작했나?
- IBK기업은행, 새로운 광고 캠페인 ‘기업의 사명’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나?
- IBK기업은행 조사에서 2026년 중소기업 경기 전망은 어떻게 나타났나?
- IBK기업은행,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in Germany’ 프로그램을 어떻게 추진하나?
- IBK기업은행, 창립 64주년 기념식에서 글로벌 금융그룹 도약 전략을 발표했나?
-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데모데이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어떻게 지원할까?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