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클라우드(NHN Cloud)가 제로 트러스트 보안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Cloud Access(클라우드 엑세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NHN 클라우드 고객사가 클라우드 리소스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이전트 기반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회사나 외부에서 에이전트를 연결하면 암호화된 터널을 생성해 안전한 접근 환경을 보장한다.

클라우드 엑세스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에 기반해 높은 보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초 접속 시 인증 이후에도 모든 접속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디바이스 검증, 실시간 모니터링 및 로깅을 수행해 이상 징후나 정책 위반이 발견되면 재인증을 요구하거나 접속을 차단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돼 물리 장비가 필요 없으며, NHN 클라우드 자체 서비스라는 특성상 리소스와 높은 호환성을 가진다. 특히 보안 요건상 사설 IP 접속이 필수인 공공기관은 이 솔루션을 통해 더욱 강력한 보안 환경을 확보하고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NHN 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NHN Cloud Network Firewall에 이어 클라우드 엑세스까지 출시하며 사용자 클라이언트 영역까지 확장된 제로 트러스트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모델로 제로 트러스트 구성이 유력한 가운데, 앞으로도 완전한 형태의 제로 트러스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 신뢰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