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사 모빌리티 서비스에 참여하는 파트너들의 지원 활동을 정리한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해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용 공간으로, 올해 7월에는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하는 개편이 진행됐다. 이번 리포트에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들과 함께 추진해 온 교육, 서비스 품질 관리, 콘텐츠 제작, 상생 및 지원 활동 등이 담겼다. 회사는 앞으로 매년 성장 리포트를 통해 동반 성장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리포트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2021년부터 3800여 명의 파트너에게 총 3억2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카카오 T 브랜드 택시 마스터 어워즈’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택시, 대리, 펫 기사 등에게 보상이 제공됐다. 교육 부문에서는 입문 교육 누적 수료 인원이 올해 상반기 10만명을 돌파했다. 만족도 조사에서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0%에 달했고, 오프라인 교육은 97%가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은퇴와 부업을 주제로 한 영상이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파트너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전운행 가이드,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 등 실무 콘텐츠도 높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의료비 지원, 보험료 지원, 안심보험 적용 등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 사업도 소개됐다. 자세한 내용은 파트너플레이스 내 ‘2025 파트너 성장 리포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연 카카오모빌리티 CEM실 실장은 “파트너들은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의 핵심 동반자로서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들의 역량 강화와 복리후생 향상에 기여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4기’로 택시 기사 자녀 코딩 교육 확대했나?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멤버스 출시로 이용자 혜택을 어떻게 확대하나?
- 카카오모빌리티, 5대 반칙운전 예방을 위해 어떤 캠페인을 전개하나?
- 카카오모빌리티, KTX 서울역 ‘플랫폼111’ 광고 운영으로 미디어 랜드마크를 만들 수 있을까?
- 카카오모빌리티, DAY6 10주년 맞아 전국 광고 캠페인 진행하나?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통합검색 개편 주요 내용은?
- 카카오모빌리티,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협력 강화했나?
- 카카오모빌리티, 가을 캠핑 시즌 맞아 선보인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은?
- 카카오모빌리티, 에스유엠과의 협력으로 자율주행 상용화를 어떻게 추진하나?
- 카카오모빌리티, 자율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청사진 어떤 내용 담겼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