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5개 뷰티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 디지털전환 경쟁력 강화
기획·송출 등 맞춤형 원스톱 지원… 온라인 판로 개척·매출 상승 기대
마스카라·향수 등 다양한 제품… 최대 50% 할인·무료배송 혜택 제공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지역 내 뷰티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위해 ‘광주 뷰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라이브커머스 :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방식으로 참여기업은 제품 홍보와 함께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접할 수 있다.

광주시는 9월17일부터 10월2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지역 뷰티기업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에는 ▲노이솝 ▲디자인퍼퓸 ▲뮤즈542 ▲미나페이 ▲뷰티슬림 ▲알제이벤처스 주식회사 ▲유한회사 강청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노아코스메틱 ▲㈜라피네제이 ▲㈜매콩뷰티아카데미 ▲㈜태봉 ▲㈜하경코스메틱 ▲페이스홀릭 ▲퓨어밸리 총 15개 기업이 참여한다.
방송에서는 파우더형 앰플, 클렌저와 스킨케어 제품, 마스카라, 모델링팩, 디아이와이(DIY) 향수 등 지역 뷰티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주요 방송 플랫폼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그립, 쿠팡 등이다.
방송 중에는 무료배송, 구매자 추첨 이벤트(커피 쿠폰 제공), 20~50% 할인 등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광주시는 방송 전 상세 페이지, 섬네일, 소개 영상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리뷰 마케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광주시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2024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으로, 기획부터 쇼호스트 섭외, 촬영, 송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축적해 지속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광주시는 앞서 7~8월 두달간 1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으며, 15개 기업의 29개 상품을 소개했다.
이도안 로봇가전의료산업과장은 “지역 뷰티기업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갖게 됨으로써 판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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