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당저칼로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홍콩시장 공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홍콩의 폭염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한국 아이스크림의 매력을 알리며 현지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 K-관광로드쇼 in 홍콩’과 연계해 13일부터 14일까지 홍콩 쿤통 에이피엠(APM) 쇼핑몰 메인 행사장에서 열렸다.
aT는 건강과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홍콩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을 비롯해 현지에서 시판 중인 한국 아이스크림 32종을 과일, 초콜릿, 빙수, 요구르트, 샌드위치형 5가지 유형으로 나눠 선보였다.
약 10만 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는 동안, K-아이스크림 체험관에는 다채로운 맛과 색감의 제품을 맛보려는 인파가 몰려 장내가 북적였다.

아이스크림을 시식한 한 현지 소비자는 “오늘 맛본 아이스크림은 풍미가 깊고, 달콤한데, 저당·저칼로리인 제품인 점이 놀랍다”며 “평소 아이들 간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라 오늘 먹은 한국 아이스크림을 집 근처 마트에서 다시 구매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홍콩에서는 프리미엄 건강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 아이스크림이 K-디저트의 대표 상품으로 현지에 안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8월 말 기준 홍콩으로의 아이스크림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346만 달러로, 경기침체 속에서도 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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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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