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반도체공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포항공과대학교 나노융합기술원(NINT)에서 수행한 나노 반도체 공정 실습교육을 성황리에 수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반도체공학과 나노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 수료식
반도체공학과 나노 반도체 공정 실습 교육 수료식

이번 나노 반도체 공정 실습교육은 반도체공학과와 지도교수의 도움으로 마련된 교육 과정으로, 1인당 하루 30만 원 상당의 유상 교육을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했다.

3일간의 교육 과정 동안 반도체 양산 설비 수준의 100 class 클린룸에 직접 방진복을 입고 출입하여 포토, 에칭, 확산, 박막 교육 및 장비 운용 실습을 수행했다. 또한 METAVERSE 과정을 통한 MOSCAP 소자 제작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본 과정을 통해 10명의 학생이 모두 반도체공정 이론 및 실습 교육의 실무를 경험했으며, 이수를 통한 수료증을 전달받아 향후 반도체 관련 기업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실습
교육 실습

포항공과대 나노융합기술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국가 나노 인프라 기관으로, 실무경험은 부족하고 반도체 공정 장비 실습은 기회를 얻기 어려운 학부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현장에서 원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과 나노기술 고급인력양성 교육을 위해 현장 맞춤형 나노 반도체 공정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국립목포대 반도체공학과와 교육, 연구 연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경험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반도체공학과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더욱 많이 쌓기 위해 반도체 공정실 고도화를 추진하고 다양한 반도체 공정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 확대에 큰 노력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