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정부 디지털서비스 개방 정책의 일환으로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병무청 시스템과 연계돼, 군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가 병무청 홈페이지를 별도로 방문하지 않고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을 통해 병역판정검사 일정과 희망지역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8월 예비군 손님을 위한 ‘예비군 동원훈련 일정조회’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병역판정검사 신청’ 서비스를 추가하며 병역의무자를 위한 디지털 공공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병역 관련 행정 절차의 모바일 접근성을 높이고, 병역의무자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군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들이 병역 관련 절차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원큐를 통해 손님들이 금융 거래는 물론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나은행, 글로벌 자산관리센터 개소로 해외 자산관리 강화하나?
- 하나은행, 은행·증권 통합 서비스 ‘모두 다 하나통장’ 특징은?
- 하나은행, NS홈쇼핑과 시니어 맞춤형 금융·쇼핑 서비스 협력 내용은?
- 하나은행, 하나카드·하나투어와 손잡고 나선 액티브 시니어 지원 내용은?
- 하나은행, 관세 피해기업 위한 특판 대출 "관세극복도 하나로" 특징은?
- 하나은행, 국경없는의사회 한국과 유산 기부 문화 확산 협약 체결한 이유는?
- 하나은행, ‘글로벌 PB어워드 2025’서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 선정 배경은?
-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새 시즌 첫 홈 경기와 이벤트 내용은?
- 하나은행, 시니어 대상 ‘웨어러블 로봇 서비스’ 론칭 내용은?
- 하나은행, 자동차 부품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의 주요 내용은?
- 하나은행, ‘모두의 그라운드-슈팅포호프’ 연계 체험 프로그램 내용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