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통합지원창구 운영 시작... 군민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2일 군민이 필요로 하는 의료‧요양‧돌봄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안내받고 연계할 수 있도록 읍‧면 통합지원창구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10.17. ~10.26. 열린 '2025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 동안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군민들에게 사업을 알리고, 통합돌봄사업를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사업은 질병이나 노쇠, 장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등이 자신이 거주하는 집이나,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의료기관, 보건소, 읍면, 돌봄 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이 협력해 퇴원 환자 지원, 방문 의료, 주거 환경개선, 돌봄서비스 연계 등을 통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읍‧면 통합지원창구를 통해 돌봄 상담 및 신청 창구를 일원화하고, 개인별 욕구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여 보다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읍‧면 통합지원창구 운영을 통해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군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통합돌봄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노·사 합동 상담방 운영... 현장 의견 청취
- 류기준 도의원, “국제농업박람회 이름이 무색하다 ... 근본적인 검토 필요”
- 화순고인돌전통시장, 고객감사 대잔치 성료
- 화순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화순군, ‘내평리 길쌈노래 전승 공연’ 성황리 마무리
- 류기준 도의원, 국내 흑염소 산업 흔드는 수입산 공세 해법은 ‘이력제’
- 화순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접수
- 미생물실증지원센터-국립목포대학교, 전남 바이오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화순군, ‘우리 동네 현충시설 탐방프로그램’ 운영
- 화순군, 화순 어울림센터 편의시설 2실 입점자 ‘공개입찰 예정’
- 화순군, '퇴원환자 재가복귀 지원서비스' 협약 체결
- 화순군, ‘2026년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