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본점 신관에서 시니어 고객 10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Golden Class 고객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세 가지 열쇠’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금융과 비금융 영역에서 50~60대 시니어 고객이 선호하는 주제를 선정했다. 총 100명 모집에 800명 이상이 신청하며 높은 관심이 나타났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고객이 현장에 참석했다.
세미나는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저속노화’ 트렌드로 알려진 정희원 서울건강총괄관이 ‘골든라이프 저속노화 전략’을 주제로 100세 시대의 뇌와 신체 관리 방법을 강연했다. 두 번째 세션은 이주영 KB골든라이프 남대문센터장이 진행했으며, 노후자산 관리, 연금 수령 시 절세 전략, 요양·돌봄 등 시니어 고객의 현실적 고민을 다루는 내용이 포함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주류문화 칼럼니스트 명욱 교수가 ‘와인과 함께하는 Golden Talk’를 주제로 와인의 역사와 트렌드를 인문학적으로 풀어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증가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다양한 금융·비금융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 주제를 선정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스타벅스 협업 프리미엄 굿즈 증정 이벤트 내용은?
- KB국민은행,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주요 내용은?
-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 주요 내용은?
- KB국민은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 편의 높였나?
- KB국민은행, 연말 절세상품 이용 고객 위한 이벤트 내용은?
-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17번째 영상 내용은?
- KB국민은행, 미국 품목관세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 KB국민은행, 연말정산 맞춤 IRP 이벤트의 주요 혜택은?
- KB국민은행의 시니어 플랫폼 ‘KB골든라이프’ 개편 내용은?
- KB국민은행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에서 강조한 특징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