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이 업무 전반에 적용되는 생성형 AI 플랫폼을 7월 4일 공식 오픈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농협은행이 축적한 금융 데이터와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LG CNS와 공동 개발한 AI 시스템으로, 금융 업무에 특화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플랫폼 주요 기능으로는 내부규정과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지식 정보 검색 에이전트’, 개인 고객 특성에 맞는 상담 화법을 제안하는 ‘리테일 영업지원 기능’, 법인 고객에게 적합한 정책자금을 추천하는 ‘기업금융 맞춤추천 기능’, 그리고 UX 라이팅, 문서 요약, 메일 발송을 지원하는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능’이 포함된다.
농협은행은 향후 AI가 과업을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하는 에이전트 기술을 도입해 업무 자동화 수준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서 축적한 AI 데이터와 경험을 고도화하여 플랫폼 활용 범위를 농협금융그룹 전체로 확대할 방침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플랫폼은 실제 영업현장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유능한 AI동료’를 구현한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 모두 체감할 수 있는 금융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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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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