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장애인 고객이 가전제품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LG전자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피치마켓과 협력해 전국 장애인 기관 20곳에서 ‘쉬운 가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추진되는 이 활동은 연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프로젝트에서는 자체 개발한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 600개를 복지관에 전달해 세탁기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이지핸들’ 등 다양한 활용법을 안내한다. 또 발달장애 아동과 느린 학습자를 위해 제작한 ‘쉬운 글 도서’ 1,500권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티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전제품의 사용법과 작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전자레인지 올바른 사용법을 중심으로 한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쉬운 글 도서’는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세탁기, 전자레인지 편으로 제작돼 누적 발행 부수가 2만 부를 넘었으며, 특수학교뿐 아니라 일반 초등학교에서도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도서와 전자책으로 정식 출판할 계획이다. 아울러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가전 학교 원데이 클래스’를 비장애 어린이까지 확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놀이를 통해 가전제품의 전기적·기계적 원리를 학습하고 안전한 사용법을 배우도록 돕는 활동으로, 현재까지 27회 진행돼 180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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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높이는 활동을 이어가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ESG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LG전자 윤대식 대외협력담당은 “모든 고객이 더 나은 편의를 경험하고, 제품을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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