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근 나이지리아 아베오쿠타에 별도의 전력 공급원 없이 태양광만으로 24시간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식수 시설과 이동식 무료 세탁방을 지원했다.

LG전자는 나이지리아 오군주 아베오쿠타시에 태양광만으로 24시간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식수 시설과 이동식 무료 세탁방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별도의 전력 공급원 없이 태양광을 활용해 식수와 세탁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LG전자는 물과 전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지 주민들에게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의 의미처럼 낙관적 태도와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에 설치된 보어홀은 태양광을 에너지원으로 지하수를 시추·여과해 식수를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수천 명의 주민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며, 세탁방에는 세탁기와 건조기, 에어컨, 세탁 용품 등이 구비돼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아베오쿠타 북부 지방정부의 라네 오예볼라 소디포(Lanre Oyegbola Sodipo) 의장은 “깨끗한 물과 위생을 제공하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의 일상 생활을 변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LG전자 나이지리아법인장 지형섭 상무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