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 기업용 프리미엄 통합자금관리서비스에 AI 에이전트를 적용해 ‘NH하나로브랜치’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7월 웹케시와 체결한 생성형 AI 기반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대화형 질의응답 기능을 통해 기업의 자금관리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이번 달 얼마 들어왔어?”와 같은 일상 언어로 질문하면 즉시 결과를 제공해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농협은행은 앞으로 이상거래 탐지, 자금보고서 자동 생성 등 고도화된 AI 기능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뱅킹을 비롯한 기업금융 전반에 AI 에이전트를 확대 적용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 동력으로 삼을 방침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기업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접목했다”며, “농협은행은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에 기반해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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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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