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은 “최근 전씨 관련 사기 의혹이 확산함에 따라 서울 강서경찰서에 이미 접수된 사기 미수 고발 사건을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금일 자로 이관받아 병합 수사 중”이라며 “향후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의원이 강서서에 제출한 고발장을 보면, 전씨는 제보자 A씨에게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받도록 유도[본문 중에서]
서울경찰청은 “최근 전씨 관련 사기 의혹이 확산함에 따라 서울 강서경찰서에 이미 접수된 사기 미수 고발 사건을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금일 자로 이관받아 병합 수사 중”이라며 “향후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의원이 강서서에 제출한 고발장을 보면, 전씨는 제보자 A씨에게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받도록 유도[본문 중에서]

[뉴스워커_이슈 들추기]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씨의 결혼 상대였던 전청조씨의 사기 사건관련 의혹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초호화 아파트와 자동차, 고가의 명품 가방 선물 등 어떤 자금으로 구매했는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전청조씨의 사기 혐의가 인정될 경우 남현희씨에게 선물한 고가의 물품들이 환수될지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전씨의 사기 의혹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그의 지인과 세미나 수강생 등 피해자만 최소 수십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씨가 벌인 사기 행각을 보면 그는 재벌 3라는 타이틀을 내세웠다. 그는 본인이 재벌 3라고 주장하고, ‘파라다이스 그룹 회장의 혼외자’, ‘미국 정보통신(IT) 기업 N사의 대주주라는 등의 신분을 내세우며 피해자들을 속이고 돈을 편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실제 피해자들이 그의 말에 속은 데에는 재벌 3를 뒷받침할 재력을 전청조씨가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그는 서울에서 최고급 아파트로 꼽히는 시그니엘에 월세로 거주 중으로 알려졌다. 시그니엘은 월세만 2600만원에 달한다. 또 김민석 서울 강서구의회 의원에 따르면 전씨는 과거 제주도를 방문할 당시 경호원 10명을 대동했다. 경호원의 1명당 월급은 1500만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남현희씨와 하루 숙박 가격이 1200만원에 달하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머물기도 했다. 전씨는 남씨에게 외제차와 명품 가방을 선물하기도 했다.


피해자들, 전씨 자금 원천 범죄 수익금으로 추정남현희 고가 선물환수 주장도 제기돼


피해자들 등은 전씨의 자금 원천이 사기로 인한 범죄 수익금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민석 의원은 지난 27일 전씨를 비롯해 남현희씨 등 총 6명을 수사해 달라는 진정서를 서울경찰청에 제출했다.

김 의원은 남씨까지 수사 의뢰 대상에 넣은 이유에 대해 남씨가 전씨에게 받은 고가의 가방과 차량은 모두 범죄 수익금으로 보인다면서 남씨가 제보자들과 연락을 나눈 기록을 보면 사건에 대해 알고 있었다. 남현희는 금전적 손해를 본 피해자가 아닌 공범이라고 말했다.

유명 유튜버 구제역이 전씨로부터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의 발언을 인용해 밝힌 바에 따르면 전씨는 카드값 61만원을 갚지 못해 2019년 이후 신용불량자가 된 상태다. 이로 미뤄볼 때 전씨는 재벌 3세도 사업가도 아니었던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남현희씨가 전씨의 사기 행각을 통해 받은 선물을 전부 되돌려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주장을 하기도 한다.

전씨가 사기 행각을 벌였던 자금 원천은 앞으로 진행될 경찰 수사 과정에서 규명되어야 할 핵심 의혹으로 꼽힌다. 경찰은 전씨의 사기 혐의 입증에 필요한 부분은 모두 들여다 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 법무부를 통해 전씨의 출국을 금지한 상태다.

서울경찰청은 최근 전씨 관련 사기 의혹이 확산함에 따라 서울 강서경찰서에 이미 접수된 사기 미수 고발 사건을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금일 자로 이관받아 병합 수사 중이라며 향후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의원이 강서서에 제출한 고발장을 보면, 전씨는 제보자 A씨에게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받도록 유도했다. A씨가 돈을 건네지 않아 실제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김 의원은 전씨를 A씨에게 소개한 B업체 대표도 공범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이후 송파서에도 전씨에 대한 사기 혐의 고소장이 접수됐다. 고소장에는 전씨가 올해 8월 말 애플리케이션() 개발 투자 명목으로 피해자 1명으로부터 2천만원을 가로챘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가짜 임신테스트기 수입 원천 차단식약처 인증 테스트기인지 확인해달라 당부


한편 정부가 남현희-전청조 사건과 관련, ‘가짜 임신진단 테스트기에 대한 수입을 원천 차단하기로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논란을 일으킨 '가짜 임신 테스트기'가 해외 직구 등을 통해 국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관세청과 협업해 중점 관리 대상 물품으로 지정하고 수입 통관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식약처가 인증한 테스트기만을 사용하고 제품 구매 시 반드시 제품 용기·포장의 체외 진단 의료기기표시를 확인하고, 인증된 제품인지를 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체외 진단 의료기기는 의료기기 정보 포털에서 제품명,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인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전씨는 남씨에게 10여개의 임신테스트기를 건넸는데, 이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만우절용 가짜 임신테스트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 가짜 임신테스트기는 물에 20초 동안 담그기만 하면 3~5분 사이에 두 줄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