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LIG넥스원과 전략적 금융협력을 체결했다. 양사는 14일 NH농협은행 본사에서 ‘K-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금융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국가 안보와 국방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NH농협은행이 향후 3년간 LIG넥스원에 총 1조5천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해당 자금은 LIG넥스원의 기술개발, 시설투자,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등 전략적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그에 따라 NH농협은행은 다양한 금융거래 및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정밀유도무기, 감시정찰 시스템, 전자전 장비 등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생산하는 대표적인 종합방위산업체로,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자금 조달과 성장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농협은행 엄을용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K-방산 대표기업 LIG넥스원의 지속성장을 위한 든든한 금융동반자가 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방위산업 맞춤형 금융지원을 LIG넥스원 협력기업들에게까지 확대해 고객과 함께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농협은행은 어떤 데이터 품질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나?
- NH농협은행, 폭염 속 무더위 쉼터 운영으로 사회적 역할 강화할까?
- NH농협은행, 소방·경찰 등 히어로를 위한 금융 혜택 패키지는 무엇인가?
-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사랑의 쌀 가공식품 전달로 노인가구 지원에 나섰나?
- NH농협은행은 왜 6억 달러 규모의 소셜본드를 발행했나?
- NH농협은행, 폭염 취약계층 보호 위해 어떤 지원책 마련했나?
- NH농협은행, 협력사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나?
- NH농협은행,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로 고객 체험 마케팅 강화하나?
- NH농협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이벤트로 고객 확대 가능할까?
- NH농협은행, 집중호우 피해지역 수해 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