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1~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미래교육 방향 제시
국내외 빅테크 기업 60여 개 참여…광주형 미래교실 수업 실연 등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오는 21~2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5 AI광주미래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인공지능 시대, 상상을 현실로’를 주제로 AI광주미래교육 방향을 공유하고, 수업 혁신 사례와 에듀테크 활용 방안을 학교 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터] ‘상상을 현실로’ AI광주미래교육박람회 열린다](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1/402822_433497_236.jpg)
박람회는 소설가 김영하 작가의 ‘AI시대, 인간다움과 창의성’ 주제 강연과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의 ‘로봇과 함께할 세상’ 특별강연으로 시작을 알린다.
특히 광주형 미래교실 AI팩토리를 설치해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광주형 미래교실에서 수업을 실연하고, 듣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초등학교 부문에서는 이한솔·류승현 교사의 ‘역사 퀴즈 챔피언십을 통해 배운 내용 확인하기’가, 중학교 부문에서는 박새실·박혜인 교사의 ‘거리 변화에 따른 빛의 세기 실험 설계하기’, 김은지·유화선 교사의 ‘존중하는 글쓰기를 위한 자료 수집 및 내용 조작하기’ 등이 실연된다.
시교육청이 개발한 광주아이온(AI-ON) 부스도 별도로 마련해 AI와 디지털을 활용한 학생 맞춤 수업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국내외 빅테크 기업 60여 개도 박람회에 참여해 AI, 에듀테크 관련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교사들이 참여하는 ‘내가 경험한 AI광주미래교육 릴레이 사례발표’, 현장맞춤형 교원 연수 등도 진행된다.
박람회 관련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전시‧체험 부스 참여 스탬프 3개 이상을 찍고 설문에 참여한 관람객에 대해서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AI광주미래교육 박람회는 교사와 학생, 시민이 함께 미래교육의 변화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AI와 인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광주형 미래교육 모델이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광주지역 2026학년도 수능 결시율 7.13%
- 광주시교육청, ‘학년말 학사운영 계획’ 운영
- 광주시교육청, 17일 ‘광주 자율형 공립고 2.0 발전 포럼’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청소년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 전개
- 광주시교육청, “주류 판매 NO! 청소년 보호 ON!“
- 광주시교육청, 수험생 대입 지원 팔 걷었다
- 광주 미래 성장전략 논의…민주당 호남특위-광주시청, 지역 현안 간담회
- 민주당 광주시당 김유안 부대변인, '풀뿌리민주주의 정착 대상' 수상
- 광주 북구의회, ‘전국노래자랑’ 공무원 참여 논란... '깊은 유감' 표명
- 누구나 맘편한 진료… 광주형 건강돌봄, 일상에 뿌리내려
- 광주시,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 광주은행 제21대 노동조합위원장... 박만 후보 '당선'
- 농협광주본부, 농심천심 실천 ‘사랑의1004운동’... '나눔문화' 선도
- '인성에 따뜻함을 더하다'… 광주시교육청, 인성키움 행사 열어
- ‘다양성 품은 수업으로 미래를 잇다’... 광주시교육청, ‘수업페스티벌’ 연다
-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토론 한마당’ 열어
- 이정선 교육감, '제86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참석
- 광주시,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조성 2년차... 자율주행인증 구축·연구개발·인력양성 ‘결실’
- 광주시교육청, '2026 수능 광주지역 가채점 결과분석'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