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는 19일 자사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Crimson Desert)’에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 ‘DLSS 4’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그래픽 품질을 개선하는 엔비디아의 업스케일링 기술이다.
이번에 적용되는 DLSS 4는 기존 기술에 ‘멀티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이하 MFG)’ 기능이 추가되어 한 번에 여러 프레임을 생성함으로써 더 부드러운 화면과 고해상도 그래픽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붉은사막’에서 MFG, 슈퍼 레졸루션, 엔비디아 리플렉스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뛰어난 비주얼 퀄리티의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최신 GeForce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4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탑재해 빛의 반사, 날씨, 조명 효과 등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조경준 펄어비스 게임엔진시스템 총괄실장은 "붉은사막은 강렬한 액션과 오픈월드 디자인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그래픽 기술을 결합해 게이머들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로 파이웰 대륙을 탐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타 이이다(Keita Iida) 엔비디아 개발자 협력 부문 부사장은 "붉은사막은 시각적으로 뛰어나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한다"며 "엔비디아의 레이 트레이싱, DLSS 4, 리플렉스 기술로 근사한 비주얼, 빠른 반응, 우수한 FPS를 구현해 생동감 있는 붉은사막 세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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