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중앙회는 11일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2025년 청년농업인 농식품 판로개척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농업인의 판로개척 경험과 성공전략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와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엽채류를 재배하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8기 정동환 졸업생에게 돌아갔다. 수상작은 ‘발로 뛰는 농부가 결국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학교급식처와 로컬푸드직매장 등 거래처 확보를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한 경험을 담아 공감을 얻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편을 비롯해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등 총 1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시상금이 전달됐다.
서종경 농협창업농지원센터장은“농산물 판로 확보는 청년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라며,“이번 수상작들이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어 더 많은 청년농들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판로개척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농협중앙회, 광주지역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전사적 지원
- 농협중앙회가 선정한 올해 농업발전혁신인상 수상자는 누구인가?
- 농협중앙회, "2025 을지연습" 훈련으로 국가 위기 대응 체계 강화할까?
- 농협중앙회,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으로 농가 지원에 나섰나?
- 농협중앙회, 강릉 가뭄 극복 위해 6억원 규모 지원에 나섰나?
- NH농협은행 광주본부, 전통시장 체험교육 지원... '온누리상품권 3천만원' 기부
- 농협광주본부, 평촌마을 반딧불축제를 통해 농촌공간가치 확산에 앞장
- 농협중앙회, 제7차 비상경영대책위에서 점검한 연말 추진 계획은?
- 농협중앙회, 사고 농축협 제재 강화로 어떤 쇄신에 나서나?
- 농협중앙회, 부정선거 예방 위한 관리체계 강화 내용은?
- 농협중앙회 책임경영체계 도입, 책무구조도 추진 내용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