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심이와 경태’ 신규 광고 성차별 주장
그간 유통업계가 진행하는 광고마다 사사건건 트집을 잡은 여초커뮤니티가 이번에는 SSG닷컴(쓱닷컴)을 표적으로 삼았다.
지난 13일 SSG닷컴은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와 경태가 등장하는 신선식품 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레트로풍 영상으로 제작해 주 고객층인 40~50대의 향수를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일부 여초커뮤니티에서 광고를 두고 SSG닷컴 불매운동을 예고해 논란이다. 이들은 SSG닷컴이 지하철역에 건 옥외광고 문구를 지적했다. 여기에는 "경태야! 평생 신선한 계란만 먹게 해줄게"라는 문구가 들어갔다.
![SSG닷컴 옥외광고 반응 [사진=X]](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0/398847_427720_2322.png)
빠른 배송으로 신선한 계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광고에 여초커뮤니티는 반발했다. 문제를 제기한 X(구 트위터) 유저는 “여성이 남성을 내조하는 존재로 여겨진다”며 “여성 혐오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원작 설정과도 반대된다고 지적했다. 원작에서는 경태(남자)가 영심(여자)이를 졸졸 따라다니지만, 광고는 정반대로 영심이가 경태를 내조하는 것처럼 여겨진다고 지적했다.
여초커뮤니티에서는 SSG닷컴 불매, 신세계 계열사 스타필드 불매까지 언급하는 등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여초커뮤니티 반응 [사진=더쿠]](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0/398847_427722_246.png)
여초커뮤니티에서 광고를 두고 트집을 잡는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만 하더라도 아이폰, 이니스프리 광고가 대상이 됐다. 아이폰의 경우 한국에서 남혐표현으로 알려진 ‘ㄷ’자 손가락 논란을 피하고자 국내 영상에서 손가락을 빼 여초커뮤니티에서 반발했다.
![국내 광고에서만 손가락 동작 빠진 아이폰 [사진=유튜브]](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0/398847_427723_2414.jpeg)
지난해에는 서울우유 광고를 두고도 불만을 제기했다. 당시 서울우유는 요거트 제품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손동작 사용 주의 부탁드립니다’라는 문구를 적어놨다. 이에 여초커뮤니티에서 크게 반발하며 불매운동을 예고했다.
![지난해 서울우유 이벤트 안내문 [사진=온라인커뮤니티]](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0/398847_427724_2435.png)
격한 반응과 달리 실제 불매운동으로 이어진 적은 정작 없다. 설령 불매운동을 진행했더라도 매출에는 큰 영향은 없던 경우가 대부분이라 큰 의미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 여초카페 추앙받던 카리나, 사진 한 장에 상황 돌변...광고모델 제품 불매 예고까지
- 인기 게임 ‘명조’도 손가락 논란...게임 디자인 팀 남혐 이슈 잦은 이유는
- "입은 거야 벗은 거야" 권은비·카리나·박재범 올해 워터밤도 핫 뜨거...남녀 반응은 극과극
- 뉴진스에서 QWER로 모델 바꾼 현대면세점, 여초 일각에서 불매운동 움직임 왜?
- 카리나 이어 장원영도 불매운동?...시축 한 번에 우리은행·동화약품 등 광고주도 관심집중
- 임신에 우산까지...슈퍼스타 손흥민, 일거수일투족에 여초 폭발·광고주만 속상하다
- '귀멸의 칼날'은 되고 유니클로는 안 된다? 광복 80주년 반일감정 고조에 업계 촉각...이중성 지적도
- 학습효과 전혀 없는 BBQ, 2021년 이어 또 남성혐오 손가락 논란...불매운동까지 거론
- 남혐 손가락 원천차단? 아이폰17 발표와 동시에 여초발 불매운동 터진 애플...삼성 사례까지 재조명
- 여성 얼굴에 흰 우유를 끼얹어?...이니스프리, 광고 선정성 논란에 결국 백기
- 노재팬 직격탄 맞았던 유니클로·아사히, 韓 걸그룹 아일릿·블랙핑크 모델 발탁해 주목
- "카리나 다음은 닝닝?" 에스파 논란에 日 팬들 불매 언급...아모레·무신사 등 애꿎은 업체들 화들짝
- 까르보불닭 이어 동원참치도 카디비 효과?...농심·제니, 하이트진로·로제 사례도 재조명
- 이탈리아 명품 이미지 어디로...페레로 로쉐 중국 생산에 “페레로 셰셰 아니냐" 볼멘소리
- 구경만 해도 이름·직업·명함 요구한 롤렉스, 세계적 명품 시계의 콧대 높은 전략?
- 드디어 방황 끝낸 뉴진스, 코카콜라·빼빼로 등 주요 광고들 되찾을 수 있을까
- "아이돌이 황금동아줄이네" 유통업계, 대세 아이돌 모시기 혈전...과거 소주 모델 경쟁 재현
- 우유 이어 아이라이너 범벅...화장품 업계 인플루언서·바이럴 마케팅 전략 도마 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