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은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 계열의 세비오라 그룹(Seviora Holdings)과, 세비오라 산하 사모펀드(PE) 자산운용사인 아젤리아(Azalea Investment Management)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젤리아의 대체투자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대표 투자 상품을 국내 투자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협력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시장에 아젤리아의 주요 글로벌 사모펀드 전략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세비오라는 테마섹 산하 운용사를 총괄하는 지주회사로, 테마섹의 100% 자회사다.
과거 싱가포르 정보통신부 및 산업통상부 차관, 리센룽 싱가포르 전 총리의 수석비서관을 지낸 고위 공무원 출신인 림 대표는 “삼성증권과의 협력은 한국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사모펀드 시장에서 가장 각광 받는 전략을 직접 제공하는 의미있는 출발점” 이라며, “테마섹의 자금력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장기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젤리아 자산운용의 CEO이자 CIO인 추엔야우(En Yaw Chue) 사장도 “삼성증권과 협력하여 한국 내 입지를 강화하고, 프라이빗 마켓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혁신적이고 투자자 중심적인 솔루션을 통해 프라이빗 마켓 투자 기회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려는 양사의 공동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밝혔다.
삼성증권 박종문 사장은 “이번 협력은 국내 투자자들이 글로벌 공동투자 및 세컨더리 전략을 활용한 차별화된 사모펀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운용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대체투자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성증권, 주식투자 레벨업 챌린지 참가 조건과 혜택은?
- 삼성증권, ‘로보굴링·연금굴링’ 투자 고객 이벤트 내용은?
- 삼성증권, MTS 엠팝 해외주식 서비스 개편 어떤 기능 담겼나?
- 삼성증권, 1년 새 연금 잔고 28% 증가한 배경은?
- 삼성증권이 투자자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주식장인’ 캠페인의 특징은?
- 삼성증권 퇴직연금, ETF 중심으로 22.6% 성장한 이유는?
- 삼성증권, KODATA와 모험자본 공급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내용은?
- 삼성증권, 미국 주간거래 재개로 투자자 편의성 어떻게 높였나?
- 삼성증권, 연금저축 순입금 고객 대상 혜택 제공 내용은?
- 삼성증권 IRP 이벤트, 세액공제 혜택 확대 내용은?
- 삼성증권,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부사장 1명·상무 4명 승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