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더타임 ‘더가이드’, 기술·공감 결합 플랫폼으로 세계 무대 주목
전남대학교가 지원한 창업기업이 여성 안전을 지키는 AI 플랫폼으로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10일 전남대에 따르면, 전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이윤성)의 지원을 받은 창업기업 ㈜올더타임(대표 조상은)이 개발한 AI 기반 여성 안전 플랫폼 ‘더가이드(The Guide)’가 세계 최대 전자·IT 박람회인 ‘CES 2026’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세계 IT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기술상 중 하나다.
‘더가이드(The Guide)’는 여성의 안전을 예방–대응–회복 전 단계에서 지원하는 AI 통합 플랫폼으로, ▲AI 위험예측 엔진 ▲공감형 AI 상담가 ▲스마트 트래커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 위급 상황 시 버튼 한 번으로 SOS를 즉시 전송할 수 있다.
㈜올더타임은 현재 유럽, 미국, 일본, 호주 등 6개국 이상과 MOU를 체결하고, AI·위성데이터·스마트시티 분야로 협력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을 계기로 ‘기술과 공감이 결합된 글로벌 안전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조상은 ㈜올더타임 대표는 “피해자가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보호받고 있다는 확신을 느끼도록 하고 싶다”며 “앞으로 노인·아동 등 안전취약계층으로 보호망을 확장하고, 정책 제안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윤성 전남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은 “전남대 창업기업의 혁신 기술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지역 창업기업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더타임은 오는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해, 차세대 AI 안전기술 ‘더가이드(The Guide)’를 글로벌 무대에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 전남대, 유네스코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지원 대학 선정
- “차세대 에너지 혁신 한자리에”... 한국에너지공대, ‘BIXPO 2025’에서 미래 에너지 리더십 선보인다
- 전남대 음악학과 김봉섭, 세계영화음악상 ‘젊은 작곡가상’ 수상
- 제27회 전남대학교 총장배 축구대회 개막
- 전남대병원, 제8회 모야모야 환우모임 ‘따뜻한 동행’ 개최
- 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 전국 건축설계대회 '석권'
- 안도걸 의원, 광주를 명실상부한 ‘국가 컴퓨팅자원센터’ 중심 도시로
- 광주시, ‘KTX 익산구간’ 2편, 광주송정역까지 증편 운행
- 이병훈, “광주 청년 수도권 안 가도 꿈 이루는 도시 만들 것”
- [내일날씨]대망의 수능 주간, '수능 한파' 예행연습…내일 아침 '0도' 등굣길
- [내일날씨]아침은 영하 2도 추위, 맑은 오후엔 포근..."빼빼로 녹을 걱정은 없겠네"
- 국제자동차경주장서 2025 댕댕이 F1트랙 운동회
- 전진숙 의원, 기초생보, 비현실적 재산의 소득환산 기준… “복지 사각지대 양산”
- 광주시, 국가철도 ‘광주 신산업선’ 정책토론회 연다
- 광주메디뷰티산업전, 지역기업 잠재력 확인
- 농협광주본부, ‘가래떡데이 아침밥먹기 캠페인’ 펼쳐... “건강 응원”
- 광주 일부 학원, 초등생 ‘학교 대신’ 등원… '공교육 역할 대체' 논란
- 전남대, 호남 청년 글로벌 진출의 문 연다
- 전남대 성하철 교수, 한국조류학회 차기 학회장 선출
- 전남대 AI융합대학, 세계 AI 학회서 차세대 3D 복원 기술 쾌거
- 전남대 식품영양학과 대학원생, 학술대회서 잇단 수상
- 전남대 글로벌교육원, 김현수 명예교수 초청 특강
- 전남대, 여수서 ‘K-수산해양 성과확산 국제 전략 포럼’ 개최
- 이언주 국회의원, 전남대서 ‘한미 산업동맹과 호남경제’ 강연

